Search

서울이야기


"예측하고 계획 세우면 장수는 선물"

지금은 100세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다. 한국도 곧 4명중에 1명이 노인이다. 즉 국민의 25%가 노인이라는 말이다. 이처럼 인간의 수명이 크게 늘어나고 그 숫자도 엄청나게 증가되면서 노인 문제는 자연스럽게 사회 문제화 되고 있다. 노인 각자의 환경에 따라 장수가 저주가 될 수도 있고 선물이 될 수도 있다.

100세 건강을 연구하는 동아일보의 양종구기자는 자신이 건강에 대해 예측하고 계획을 잘 세우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약 20여명의 노인들이 나름대로 스포츠를 즐기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고 있는 모습을 취재했다.

어떤 사람은 90세까지 테니스를, 또 누군가는 80세가 넘어도 마라톤을 즐기고 있다고 한다. 노후 스포츠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노후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한다. 여러분들도 노후에 자신에게 맞는 운동 하나를 선택하여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Atomic Habits

고교시절 촉망 받던 야구선수'제임스 클리어'는 연습중 동료의 야구 방망이에 얼굴을 강타 당하고 걷지 못하는 절망속에 빠집니다. 그리고 다시 일어나기 위하여 절망에 빠지는 대신 할수 있는 작은 일이라도 해보기로 결심 했습니다. 그래서 매일 걷기 연습을 6개월동안 반복해서 대학 최고의 야구선수가 되었습니다.

그후[RK1] dl cordml저자가 된 제임스 클리어는 자신을 인생의 나락에서 구해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전세계에 알리는 최고의 자기 개발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자신의 생생한 경험과 생물학, 뇌과학, 심리학의 최신 연구 결과를 집약해서 습관 하나로 인생 젼환을 시킬 수 있다는 노하우를 제시 합니다.

아무리 까칠한 성격 소유자도 하루 100가지 감사를 100일동안 기록하면 확실하게 성격이 바뀐다고 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작은 습관 하나라도 반복해서 한다면 여러분의 인생이 바뀔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작은 습관의 힘"을 믿어보시기 바랍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