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2대 신사임당에 황부자씨 등극


신사임당 재단 이사회, 거의 만장일치로 선출 18일 Bowers Park에서 대관식

신사임당 재단(이사장 박은주, 회장 박희례)이사회는 지난 주 전체회의를 열고 제2대 신사임당에 마운틴뷰 거주 황부자(사진 75세)씨를 거의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황부자씨는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1967년에 졸업했다. 박희례 회장 (제1대 신사임당)은 본지와 전화 통화에서 “그 동안 적지 않은 교민들이 관심을 갖고 제2대 신사임당에 추천을 해주셨는데 이사회에서 회의를 열어 숙고하고 표결을 거쳐 거의 만장일치로 황부자씨를 제2대 신사임당에 선출했다”면서 “약 10여년 전부터 이곳에 거주했는데 이번 명예의 신사임당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 동안 동포사회에서 활동할 기회가 없어 다소 생소하지만 신사임당에 매우 적합한 인물이 선정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남편 황만익 (79세)씨는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며 슬하에 2명의 아들을 두고 있다. 황부자씨의 본인 소개 사항은 다음과 같다.

“본인은 아버지 이무영 (부산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로 퇴임)와 어머니 홍영자 (일본에서 성악 공부) 의 차녀로 황해도에서 출생하였음. 해방후 서울로 이주하여 6.25 동란때 부산으로 피난, 동래에서 정착. 대학졸업후 잠간의 교사 및 회사의 직장생활후, University of Tennessee Knoxville에서 공부하는 남편의 가난한 유학생 부인으로 어려운 젊은 시절을 보내는 중에서 두 아들을 둠. 남편은 공부마치고 귀국하여 서울대학교에서 정년퇴임.

큰 아들 성목(Adon)은 하버드대학에서 학사 및 석사 졸업후 미국 Maryland 주 소재 컴퓨터회사에서 근무. 며느리는 Harvard Law School 졸업후 U.S. Security and Exchange Commission 에서 근무. 자녀로는 두 남매를 두었음.

둘째 아들 정목(Dennis)은 Stanford 대학 졸업후 Google 에서 12년 근무후, Pokemon Go 로 잘 알려진 Niantic 회사의 부사장으로 근무. 며느리는 Wharton School of the University of Pennsylvania 졸업후 Google 에서 10여년 근무후 결혼하여 딸하나를 둠. 여러해 동안 가족이 함께 못하여 힘든 때도 많았지만, 남편과 함께 노년에 이곳 캘리포니아에서 편안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배풀어 주신 하느님께 감사드립니다.”

신사임당 재단은 지난해 비영리단체 등록을 완비하고 사회 및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며 모든 기부금 또는 물품은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2회 신사임당 대관식은 오는 5월 18일 토요일 오후 3시 Bowers Park (408-615-3140)에서 열린다. 주소: 2582 Cabrillo Ave. Santa Clara CA 95061 문 의: (831)818-2959(박희례 회장)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