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동포사회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기억되기 바라”


<송도재미동포타운 조성사업>

ICG주최, 전 미주 부동산 에이전트 워크숍 개최 6월 중순부터 아파트 청약

“제2단계 재미동포타운 조성사업이 본 궤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송도 국제도시를 글로벌 스탠다드 명품 도시로 만들겠다는 박남춘 인천시장님의 확고한 의지와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국제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송도에 세워질 제2단계 재미동포타운은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빌딩(70층)으로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송도아메리카타운 2단계 사업이 미주지역 동포사회에 기여하는 큰 의미가 남겨지기 바랍니다” ㈜인천글로벌시티(IGC / 대표이사 이성만) 주최 송도아메리카타운 2단계 사업관련 에이전트 워크숍이 지난 5월 2일과 3일 양일간 인천글로벌시티 대회의실에서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참석한 에이전트는 LA와 NY을 비롯하여 샌프란시스코와 워싱턴DC 지역에서 활동 중인 부동산 전문인들이다. 이성만 IGC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인천글로벌시티는 이번 에이전트 초청 워크숍을 통하여 2단계 사업과 오는 6월 중순 미주지역에서 시작될 청약 진행에 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려고 한다”면서 “특별히 지난 1단계 사업을 경험한 많은 에이전트들이 참석한 만큼 애로사항과 제1차, 2차 사업의 차이점에 대한 의견교환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양일간에 걸쳐서 진행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서 보다 체계화 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신종 인천경제청 팀장은 “2단계 사업이 매우 중요한 시점에 와있는데 우선 4가지로 설명할 수 있겠다”면서 “사업의 성공을 위한 조건으로 ‘좋은 입지여건, 공신력 있는 사업주체(인천시), 좋은 상품의 질(한국내 가장 우수한 시공사 선정), 성실한 에이전트’를 꼽을 수 있는데 현재 이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어 사업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동옥 코암대표는 “1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유능한 에이전트 분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는 만큼 제2단계 사업도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질의/응단 시간에 지난 1단계 사업중 취소된 오피스텔 신청자들의 애로와 요구 사항에 대한 분양사와 계약자간의 이견을 조정하기로 하고 행사를 마감했다. 이번 에이전트 워크솝에 참석한 곽정연 북가주 뉴스타 에이전트는 “실제 인천 송도에 와보니 새로운 인프라 구축과 국내 대형 유통업체들의 거대한 투자를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이 지역에 미래 먹거리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삼성바이오를 비롯한 바이오 산업의 투자가 왕성해 지역 경제가 매우 활성화 되어 가고 있는 만큼 송도 아메리카 타운의 성공도 미리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영호 뉴욕 프로미스 부동산 브로커 겸 공동대표는 “이번 에이전트 위크숍에 참석하고 송도 투어를 통하여 본 소감은 장래가 매우 있어 보이고 5년 후에는 큰 변화가 올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송도아메리카타운 2단계 사업은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만큼 5년 후의 변화를 좀 더 구체적으로 구매 희망자들에게 설명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제2단계 예정가격은 아파트의 경우 3.3m2(평당) 15,500,00원, 오피스텔은 평당 9,000,000원으로 알려졌다. 아파트 공급면적 121.46m2(36.7평형) 370세대와 155.75m2(47.1평형) 120세대 그리고 68-70층에 4채의 펜트하우스(233.96m2(70.7평형) & 232.5m2(71.2평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단계 사업은 아파트 498세개.오피스텔 674호실과 상가로 구성되었다.

제2단계 재미동포타운은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 역에 인접해 주위 교육기관과 함께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며 이미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트리플 스트리트 등 송도 상권 중심지가 형성 되어 생활활동에 편리성도 겸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이성만 ICG 대표, 강신종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팀장, 김동옥 KOAM 대표(총괄 분양사), 제이슨 김 밀레니엄 투자 홀딩스(MIH)대표(미주분양대행사), 오성원 희림 설계사 전무 등이 참석해 분야별로 상세한 설명과 Q&A 시간도 가졌다. 송도아메리칸타운 2단계 사업은 오는6월 중순부터 아파트 청약을 우선 시작해 올해 말에 시공을 하고 2023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또한 오피스텔 청약은 10월 초부터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문 의: (415) 515-1163 사진1: ㈜인천글로벌시티 주최 송도아메리카타운 2단계 사업관련 에이전트 워크숍이 지난 5월 2일과 3일 양일간 열렸다. (앞줄 중앙이 분양총괄대행 김동옥 코암인터내셔널 대표) 사진2: ㈜인천글로벌시티(IGC) 이성만 대표이사가 워크숍에 앞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