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고 영부인 이희호 여사의 빈소에 조문객 발길


김한일 대표, 고(故) 이희호 여사와 일화 공개

전 영부인 이희호 여사의 별세를 추모하기 위한 분향소가 지난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 이스트베이, 몬트레이 한인회와 세크라멘토 한국학교 등 5개 지역 한인회 및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등에 마련돼 조문객을 받았다. 미주 호남 향우회 회장을 역임하며, 고 김대중 대통령과 이희호 여사와 깊은 친분을 쌓아왔던 고 김진덕 회장의 장남 김한일 대표는 "김 전 대통령께서 2009년 8월 18일 지병으로 별세했고, 그로부터 10년이 흐른 6월 10일 이희호 여사가 사랑하는 배우자이자 파란 만장한 역사를 사신 민주화의 동지인 김 전 대통령이 계신 '하늘나라'로 떠나셨다"며 "고 이희호 여사께서는 여성 운동가이자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위해 일평생을 바치시고 하나님의 부름을 받고 소천 하셨다"며 애통해 했으며 깊은 애도의 뜻을 표했다. 김진덕·정경식 재단의 김한일 대표와 김순란 이사장은 2014년 10월에 이희호 여사를 방문해 함께 담소를 나누었으며,국립묘지를 방문하여 고 김대중 대통령 묘소에 함께 헌화하기도 했다.

사진: 김진덕 정경식 재단의 김한일 대표와 김순란 이사장이 이스트베이 노인회관에 설치된 빈소를 방문해 전 영부인 이희호 여사의 명복을 빌었다. 이날 조문에 호남향우회 회원도 참석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