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시니어 간병인 지원서비스 세미나


12일,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에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는 지난 12일(금) 본관에서 IHSS(In-Home Supportive Service, 간병인지원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그간 한미봉사회를 이용하는 시니어외에도 평소 간병인 서비스와 교육에 대한 문의전화가 늘어남에 따라 봉사회에서 세미나를 제공하게 되었고, 이 날 강의는 이지영 사회복지업무 담당자가 주도하였다.

IHSS 란 집에서 홀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65세이상 저소득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무료간병인서비스를 의미하는 것으로 산타클라라 카운티에서 제공하고 있는 가이드라인을 근거로 크게 IHSS가 무엇인지, 서비스 대상자의 자격요건과 신청절차는 무엇인지, 간병인의 역할 및 혜택은 무엇인지를 구분하여 설명하였다.

또한 이날 강의에서는 IHSS 프로그램을 위해 주와 카운티, 병원, 봉사회, 각 기관의 역할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였으며, 그동안 IHSS프로그램 대상자 및 간병인의 자격과 책임, 역할, 신청절차 등과 관련한 내용들을 점검하는 시간을가지기도 하였다.

이 날 참가자들 중에는 자신이 서비스를 받으면서 그동안 쉽게 지나쳤던 것들 중에 규정을 어긴 것들이 있는지 점검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며 세미나 내용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하기도 하였다. 봉사회는 간병서비스 신청 대행 뿐 아니라, 간병인을 하고 싶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해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이나 어떻게 절차를 시작하는 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지속적으로 간병인 온라인 교육 신청 및 수강을 도와주며 간병인들을 위한 지원 또한 제공하고 있다 . 문의: 관장 유니스 전 (408-920-9733)

사진: 이지영 사회복지업무 담당자가 IHSS(In-Home Supportive Service, 간병인지원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