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은퇴후 원금 보장받고 수익금 큰 금융 상품 소개”


13일, 금융 재정 전문기업 신시스(SYNCIS)주최 세미나

신시스 바클레이 신상품 관심 끌어

지난 3일간 8차례 전문직 종사자 등300여명 참석

이재동 재정 전문인 ‘다양한 은퇴연금 플랜’ 소개 해

금융 재정 전문기업인 신시스(SYNCIS)가 지난 3일 동안 5곳에서 300여 한인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은퇴와 노후준비’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13일 오전과 오후 산호세(50여 명)와 플레젠튼(35여 명)에서 열린 두 차례 세미나에서 이재동 재정전문인(사진, 신시스 라스 베가스 지사 근무)은 엔지니어와 간호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한인 총 300여 명에게 401K, 인덱스 연금(indexed Annuity) 등 다양한 은퇴플랜과 재정 정보에 관해 설명했다. 특별히 북가주 지역을 방문한 이재동 재정전문가는 “3일간 트라이밸리, 산타클라라, 벌링게임, 산호세, 에머리빌 등 5곳에서 8차례 열린 세미나에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며 “북가주지역의 경우 자영업을 비롯하여 엔지니어, 간호사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많고 대체적으로 교육수준이 높고 분석 성향을 지닌 분들을 위해 좀 더 세분화된 은퇴 재정전략을 알리고 싶었다”고 세미나 개최 취지를 말했다. 이 재정전문가는 “노후 은퇴 시기가 오면 지금까지 모은 돈을 어떻게 지키고 이 돈을 통해 많은 수익을 올리느냐에 관심이 집중 된다”면서 “원금을 잘 지키고 리턴(이자 또는 수익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재정 플랜을 잘 세워 효율적인 은퇴와 착오 없는 노후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한인들이나 소수계 민족들이 부지런하여 돈 버는 일은 잘하는데 어렵게 벌은 돈을 어떻게 관리하여 은퇴 준비에 안착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항상 안타깝게 생각해 오던중 북가주 지역 신시스의 초청을 받아 은퇴 준비에 관한 세미나를 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덧 붙였다.

이날 세미나에서 이재동 재정전문가는 변동하는 주식시장에서 자산을 보호하는 방법, 바클레이(Barclay) 상품을 통한 인덱스 어카운트 이자 활용법, 노후를 위해 평생 개런티되는 인컴 보장법 등을 설명했다. 그는 원금이 보장되고, 수익성이 좋은 평생보장 인컴을 만들 수 있는 인덱스 연금이나 바클레이(Barclays) 인덱스를 도입해 상품화시킨 신시스의 새로운 바클레이 신상품(The Barclays Trailblazer Sectors 5 Index)을 소개했다. 신시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해 접목시킨 특별상품 바클레이 인덱스는 “따로 돈을 지불할 필요 없이 은행에서 이미 준비된 투자 포트폴리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원금 보장과 더불어 보너스 제도까지 도입해 안정성과 수익성 면에서 극대회를 시켰다”고 설명했다. 신시스의 제스 강 재정 전문인은 “많은 한인들이 부지런하고, 성실하고, 성공을 꿈꾸는데 재정 전략에 대해 잘 모른다”면서 “은퇴 전략은 지속 가능한 소득 창출 구조를 설계해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진옥 재정 전문인은 “은퇴 후 계획은 모두 다르므로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며 “평생 설계 플랜 개념으로 은퇴 계획과 준비, 전략을 전문가와 함께 세우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사진: 13일 이재동 파이낸셜 재정전문가의 은퇴세미나에 참석자들 경청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