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만 명의 미래 주역, 한인 유학생들을 섬기는 사역을 준비하는 이레 Mission


주님의 귀하신 이름으로 인사드리며, 제가 거듭남을 시작으로, 주님이 부르신 유학생 선교 이레 Mission의 탄생, 그리고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9만 명의 유학생들을 먹을 것과 하나님 말씀으로 섬기는 이레 Restaurant & Church (이레 R&C) 사역과 플랜을 다음과 같이 소개해 드리며 여러분의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자라면서 영혼의 세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 것이며 그 끝은 어디에 있는가? 라는 철학적 고민보다 더 본질적인 것에 갈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교회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하늘나라에서 상급을 받으려고 세례받은 후 성가대 활동을 시작으로 전도, 지역봉사 등 여러 면으로 교회 신앙생활 영역을 넓혀 가던 중 군에 입대하여 8사단 군종 요원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주님의 인도 하심으로 군종 요원 교육에 참석하게 되어서 “사람이 거듭나지 않으면 하늘나라를 볼 수도 없다"(요3:3,5)라는 주님이 강조하신 말씀에 처음으로 도전을 받고 깊은 고민을 하다가 그동안의 모든 나의 기독교 열심을 내려놓고 군종 요원 교육을 주관하신 죠이선교회 이태웅, 홍성철 목사님이 가르쳐 주시는 하나님 말씀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의 진노 가운데 있는 죄인인 것과 주님이 흘리신 보혈이 나의 죄를 영원히 단번에 완전히 제거 하신 것, 그리고 믿음은 지식이 아닌 전적인 맡김이라는 것이 깨달아지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죄를 대속하신 구세주로 믿어지므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제대 후 직장생활을 하던 중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1983년 미국으로 이주하여 인텔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그리고 그 후 여러 사업을 하면서도 “왜 주님이 나를 미국에 인도하셨나?”라는 질문이 늘 내 마음에서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 답을 찾으려고 여러 면으로 주님의 일을 하는 가운데 2000년에는 샌프란시스코 라디오 서울 한국방송국에서 2년간 아침 6시부터 1시간 주5일 기독교 방송 “내 잔이 넘치나이다"라는 주제의 복음방송을 직장생활하면서 자체 제작하여 하나님 말씀을 증거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주님으로부터 정확한 응답을 받은 것은 제가 미국에 온 지 거의 25여 년이 지난 후였습니다. 그 후부터 주님은 제 마음과 눈 그리고 환경을 미국에서 공부하는 9만 명의 한국 유학생들을 향하여 열리게 하심으로 그들을 섬기며 복음을 전하는 사역이 전도와 선교 그리고 하나님의 교회를 세우는 황금 어장임을 발견하게 하시고 제 마음을 가득 채우셔서 삶의 소원이 되게 하시므로 기도 가운데 이것이 저를 미국에 인도하신 주님의 뜻으로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래의 주역이 될 유학생들이 미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주님을 믿고 주님을 위하여 그들의 삶을 드린다면 그들이 주역이 된 다음 세상에서 귀한 결실을 보게 될 것이므로 마태복음 13장에서 유학생들은 진정 감춘 보화와 진주임을 보여 주셨고, 복음의 씨를 뿌리려면 반드시 좋은 밭에 뿌려야 30, 60,100배의 결실을 얻을 수 있으며, 그들의 마음을 좋은 밭으로 만들려면 먼저 그 들을 “섬기는 것”임을 보여 주셨습니다. 바쁘게 공부하는 그들을 무엇을 갖고 섬길지도 마태복음 14장에서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는 말씀으로 “먹을 것”임을 보여 주셨습니다.

주님은 저를 보스턴 하바드스퀘어로 인도하여서 1년간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하숙집에서 유학생들과 함께 숙식하며 먹을 것으로 섬김으로 그들의 마음이 열리는 체험을 하게 하셨고, 하숙집을 운영하며 복음을 전하여 귀한 열매들을 거두고 계신 귀한 목사님도 알게 하여주셔서 더욱 확증을 갖고 캘리포니아로 돌아와서 유학생들을 먹을 것과 하나님 말씀으로 섬기는 이레 미션(YiReh Mission)을 만들었습니다.

이레 미션은 각 대학 캠퍼스들 앞에 이레 음식점교회 (이레Restaurant & Church - 이레R&C)를 오픈하여 주6일은 한국 음식점을 운영하고, 매 주일에는 영업을 닫고 장소를 유학생들에게 오픈하여 무료로 마음껏 한국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며, 서로 자유롭게 만나 교제하는 공간으로, 또한 원하는 학생들은 찬양, 예배, 간증, 상담등을 자유롭게 하므로 유학생활에 힘든 영과 육을 재 충전할 수 있도록 섬기는 새로운 개념의 유학생교회를 주님이 보내 주시는 동역자 그리고 후원자들과 함께 계속 세우는 것입니다.

주님이 허락하시면 이런 계획을 1단계는 가까운 대학 5곳 (UC Davis, Stanford, Berkeley, Caltech, UCLA)에 시범 이레R&C 식당교회 오픈을 위하여 후원자와 동역자들을 보내 주시길 기도하며, 2단계는 장차 미국에 공부하러 오는 모든 한인 유학생들을 섬길 수 있도록 계속 이레R&C를 확장하여 미국 전역 캠퍼스 앞에 오픈하는 것으로 4-IN-ONE (전도+선교+교회세움+이익창출)을 원하는 기독교인들의 지원과 적극적인 동참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기 원하시면

웹사이트 이레Mission www.YiRehMission.com 과 자활선교로 이레미션을 Support하는 이레Life www.YiRehLife.com 를 방문하시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Cell (916) 747-6804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