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19기 평통 샌프란시스코 협의회, 힘차게 출발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 출범>

‘최성우 호(號)’ 수석부회장 조종애, 간사 구은희 조직 완비 본국 강석희 위원지원국장 참석

제19기 샌프란시스코 민주통일 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 ‘최성우 호(號)’가 마침내 출범했다. 초기엔 정세현 부의장이 출범식에 올 것으로 알려졌는데 후일 이승환 사무처장의 출범식 참석으로 광고까지 나갔는데 또다시 변경돼 결국 강석희 위원지원국장이 참석해 평화통일 강연으로 출범을 마무리했다. 구은희 간사 사회로 시작된 출범식은 제1부 출범회의, 제2부 평화통일 강연, 제3부 만찬으로 진행됐다. 박준용 총영사는 이날 위촉된 총 59명 가운데 참석한 49명에게 자문위원 위촉장을 각각 수여했다. 제19기 SF평통 협의회가 지원자의 부족으로 최저의 인원으로 출발했다. 최성우 회장은 개회사에서 “민주평통의 힘은 이념과 지역,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데 있다”면서 “남녀노소, 보수와 진보를 넘어 소통하고 협력하여 평화통일에 대한 합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19기 자문위원들이 평화공존시대의 통일정책을 주류사회에 소개하고 지지와 협력을 끌어내는 민간외교관으로서 통일 공공외교를 담당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준용 총영사는 축사에서 “평통이 한인사회 단합과 정치력 신장을 이끌며, 위원간들의 폐쇄 조직이 아니라 동포·주류사회와 소통 협력하는 열린 조직으로서 차세대들이 한인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관을 정립시키는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흠 이스트베이 한인회장은 ““평통위원 1만9,000명 중 해외위원 3,600명이며 이중 1/3(1,284명)이 미주 위원으로 영향력이 매우 크다”면서 “연간 300억 원 예산 지원을 받는 평통이 평화통일 네트워크 구축과 통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야 한다”고 축사했다. 이어서 문재인 의장(대통령 겸임)의 영상 메시지가 있었으며 허예원 사무처 사무관의 제19기 민주평통활동방향보고가 있었다.

최성우 회장은 제19기 협의회 임원선임 보고와 협의회 사업계획안 보고는 회원들로부터 박수로 인준을 받았다. 제19기 사업계획안은 ►평화통일 강연회 분기별(년 4회) ►북가주 여성 컨퍼런스 ►북가주 청년 컨퍼런스 ►해외자문위원 한국연수 참가 ►평화통일기원 음악회 ►평화통일 골든벨 ►주니어 평통 육성을 위한 행사(중고교생)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걷기대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골프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예정하고 있다. 최광철 미주 평통 운영위원의 축사도 있었다. 제1부 행사 말미는 소프라노 백효정씨의 축하공연으로 의미를 더했다.

제2부 강연행사에서 강석희 국장은 “

‘한반도 평화와 제19기 민주평통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강 국장은 “제19기 활동 방향은 ‘열린 자문건의 활동, 일상의 평화만들기, 여성 청년 역할 확대, 해외인적자원 발굴 및 협력 네트워트로 공공외교 역량 강화’라고 말하고 이어 “공공외교가 단기적 성과를 거두기는 어렵지만 한국의 지지세력, 한국문화 친화세력을 넓혀가는 것이 평화통일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만찬 후 큰 원을 그리며 통일의 노래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힘차게 합창하며 행사를 마쳤다. 이날 이정순(10기), 정에스라(12, 13기), 김이수(14, 15기), 정경애(16기), 정승덕(17, 18기) 전 SF평통회장과 한인단체장 등 130여 명이 참석해 제19기 ‘최성우 호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지역 단체장 가운데 곽정연 SF한인회장, 이근안 대한민국 미북서부 재향군인회장 등이 참석했디. 제19기 임원은 다음과 같다.

고문: 이제남 김관희 박병호 김영일

회장: 최성우

수석부회장: 조종애

부회장: 이경이(SF) 이근옥(SV) 이진희(EB) 박희례(MT) 강석효(SAC)

ᄋ 간사: 구은희 부간사: 임세웅

ᄋ 재무: 하혜원 ᄋ 감사: 이복님, 최숙경

분과위원회(장) ᄋ 여성분과: 송지은,

ᄋ 홍보분과: 박래일

ᄋ 문화예술: 이영숙

ᄋ 교육분과: 박연옥

ᄋ 행사분과: 고태호

ᄋ 대외분과: 이동영

ᄋ 체육분과: 최경수 ᄋ 청년분과: 임혜승

*문 의: (408) 655-3355(최성우 회장)

사진: 10일 포스터시티 크라운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19기 SF평통 출범식에서 평통 회장단과 위원들이 힘찬 출발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