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울이야기


다섯 손가락의 의미는 무엇일까?

인간은 5개의 손가락을 갖고 태어났다. 왜일까? 이유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손가락 중 첫 번째는 주먹을 쥐고 엄지손가락을 올려볼 때 "자부심(Pride)"을 뜻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바로 자부심이라고 한다.

두 번째 검지 손가락은 어디를 가르킬 때 사용한다. 즉 내가 가고자 하는 "꿈의 방향"을 의미한다. 세 번째 손가락은 중지로 제일 길다. 이는 "강점을 강화" 하라는 것이다. 네 번째는 약지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면 약지에 결혼반지를 낀다. 바로 "사랑"을 의미한다.

다섯 번째는 새끼손가락이다. 가장 작지만, 약속할 때는 상호 새끼손가락을 건다. 그래서 "믿음 또는 신뢰(Trust)"를 의미한다. 우리는 이제부터 손가락을 보면서 자부심, 올바른 목표, 자신의 강점 강화, 사랑과 믿음을 다시 되새겨 보기 바란다.

"빗속에서 춤을 추는 법을 배우는 것"

지난주 미주 주간현대에서 감동적인 글을 읽었다. 텍사스주 해리스 카운티의 사는 '51세의 제이슨 핼버트는 뇌종양의 일종인 악성 교모세포종 4기라는 청천벽력의 사망신고를 받았다. 그 후 병이 악화되어 약 3개월 시한부 판정이 내려졌다.

평소 딸바보였던 그에게 두 딸이 있었다. 그래서 핼버트씨는 두 딸의 행복한 결혼식을 보려는 로망을 간직하고 살았다. 그래서 그의 부인과 18세와 16세의 딸은 아버지의 꺼져가는 생명을 위해 웨딩 촬영을 하면서 이별을 준비했다. 이어 웨딩 파티도 열어 핼버트씨는 딸들과 함께 춤을 추었다.

그의 부인과 하객들은 함께 춤을 추면서도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그녀는 딸들에게 아주 멋진 말을 했다. "인생은 폭풍이 지나가기를 기다리기보다, 빗속에서 춤추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라고 했다. 우리도 비록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빗속에서 춤을 출 수 있는 법을 배워야 할 것 같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