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산타크루즈시 온라인 한국어 가을 강좌 종강


2020년도 봄학기 2주 수업을 한 후 코비드19로 산타크루즈시 모든 강좌가 폐강되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주 정부의 칩거 명령, 마스크 쓰기, 사회적 거리두기, 대면 수업 등 단체 그룹 행사 금지 등으로 침울한 상황이 왔다.

한국어 수업을 듣던 학생들은 서운함을 금치 못했다. 그래서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 우창숙 교육원장과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장 은경 아트는 협의를 하여 무료 온라인 여름 강좌를 시범적으로 해 보자는 결정을 하였다.

산타크루즈시에 무료 등록하면 산타크루즈 지역 주민이 아니어도 남녀노소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첫 온라인 강좌는 소수의 학생과 매주 줌으로 만나 한국어 공부를 했다.

산타크루즈시 온라인 한국어 강좌는 기초반, 중급반, 고급반, 어린이반 등으로 4개의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 후원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두 딸과 함께 어린이반 한국어 공부를 한 재닛 허 재미 동포 2세는 선생님과 매주 줌으로 만나 공부하는 걸 두 딸이 너무 좋아해서 함께 한국어 수업을 했다. 마이클 시마씨는 대학 때 한국 친구들과 친해서 한국 음식도 좋아하는데 한국말을 배워 한국식당에 가서 한국말로 음식을 주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등학생 나탈리는

산타크루즈 주립대 교수인 아버지가 교환 교수로 가시게 되어 영국에서 살며 BTS 공연을 가 본 후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서 수업을 듣게 되었다고 말했다.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장 은경 아트는 COVID 19로 대면 수업을 폐강하게 되어 안타아까웠는데 온라인 수업을 허가해 준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과 산타크루즈시 프로그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고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그리고 우창숙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 원장은 앞으로 온라인 한국어 교육 자료와 교과서 Amazing Korean 2 및 workbook 등의 질 높은 무료 한국어 수업 자료 제공과 교육자 양성 등의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산타크루즈시 무료 한글 강좌를 수강하고자 하는 재미 교포 자녀 및 동남아 미국인 등은 산타크루즈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웹에 들어가 등록을 하거나 사무실에 전화로 등록을 하면 된다.

*산타크루즈시 파크 앤 레크레이션 전화번호 : 831 -420-5270 <제공: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