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신년기사


<독자(단체)가 만든 신문>

새해에는 복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18대 이사회는 지역 동포들에게 지난 일년간 새크라멘토 한국학교가 어떤 사업들을 하였으며 그 사업들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는 보고서를 완성하였습니다. 그 목적은 운영 내용을 자세히 알려드려 한국학교 운영의 투명성을 높임으로써 지역동포들로부터 긍정적으로 관심과 후원을 유도하며 지속적 발전을 하고자 함입니다. 18대 이사회는 한국학교의 설립 목적대로 1) 새크라멘토 지역의 한국교육의 진흥과 2) 지역동포들의 문화활동을 적극 지원하였습니다. 특별히 선진화제도(우수교원확보, 성과평가관리, 교육행정역량강화, 학교장 신분과 역량강화)를 적용하여 학교운영을 선진화 하였으며 수년간 어려움을 겪었던 한국학교 건물 앞의 주차장을 극적으로 기부 받아 등기하였습니다. 일년간의 여러 모금활동과 건물운용수입을 통해서 한국학교수업운영지원과 건물관리를 하였습니다. 한국학교가 운영이 되기 위해서는 교장선생님과 이사님들 선생님들 등 수많은 봉사자들의 헌신적 봉사없이는 불가능합니다. 동포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재정이사 이모나(916-627-6909)의 보고입니다. CPA, CFE로서 CA State 회계감사 12년 경력으로써 현재 비영리단체와 로컬 정부 행정 감사 담당하고 있습니다. 10월 13일자 5차 정기이사회에서는 세금보고기간의 재정결산보고서 (2018/9/1-2019/8/30) 회기기간의 최종 결산을 완성보고하였습니다. 한국학교 이사회 재정은 어떤 돈도 학교 운영 목적과 다르게 사용된 적이 없음을 회계감사결과 확인했습니다. 이사회는 한인커뮤니티와 한국학교의 발전을 위해 재정적으로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한인들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자랑스러운 우리 한국학교로 북가주에 자리를 잡기까지 지난 긴 세월속에 많은 훌륳하신 분들의 사랑과 땀이 있었음을 저희 18대도 명심하며 저희들의 한땀 한땀을 보태서 다음대에 전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18대 이사회 올림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