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그날을 기억하십니까


<투 고> 삼일절 애국 음악회

1919년 3월 1일 조국의 독립을 위해 일제의 거센 억압에도 몸과 마음을 바쳐 불렀던 "대한독립 만세"운동이 일어난 지 101 주년이 되었다. 실리콘밸리 한인회가 주최하는 삼일절 애국 음악회가 지난 2월 29일 산타클라라 배델 연합 감리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세라 한의 이중 언어 사회로 시작된 삼일절 기념식은 국민의례와 만남 중창단과 연합 합창단 (지휘 계윤실, 반주 이혜원)과 함께 부른 애국가와 미국 국가 그리고, 순국 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에 이어 베델 감리교회 목사의 환영 인사가 있었다.

그리고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의 박준용 종영사의 축사를 비롯하여 산타클라라시 시의원 테레사 오닐, 서니 벨 시장 레리 클라인, 서니 벨 부시장 낸시 스미스, 연방하원의원 로카나 보좌관 히엡 뉴엔,주 하원 칸센츄 보좌관 사이몬 치엔 축사와 산타 클라라시 리사 길모어 시장과 주 하원 의원 칸센츄는 실리콘밸리 한인회 안상석회장에게 감사장 수여가 있었다. 또한 만남 중창단과 연합합창단(지휘 계윤실, 반주 이혜원)과 함께 3.1절 노래를 제창 할 때에는 그 당시 조국의 독립을 위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얼마나 간절하였을까? 하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다. 6.25 참전 유공자 협회 고도준 회장님과 홍순영 할머니의 만세 3창과 내빈 소개로 1부 행사가 막을 내렸다

제 2부에서는 실리콘밸리 한인 합창단 (지휘 박종수, 반주 이윤연) 그리고 실리콘밸리 회관에서 배우고 있는 회원들이 함께 실리콘밸리 한인회 오케스트라 (지휘 박종수) 반주에 맞춰 “꽃 중의 꽃” “아침이슬”, “선구자”, “바위섬” 그리고 “그리운 금강산”의 합창이 울려 퍼지면서 소프라노 권윤주, 반주 구수경의 “남촌”과 푸치니 오페라 라보햄 중 1막에 나오는 “내 이름은 미미” (MI CHIAMANO MINI), 소프라노 이윤연, 반주 구수경의 “강 건너 봄이 오듯”과 푸치니 오페라 라보햄 중 2막에 나오는”내가 혼자 거리를 걸어가면’(Quado Me’ von’s Choir)에 이어 만남 중창단(지휘 계윤실, 반주 박지현의 “내 주를 은혜의 강가로( The Riverside of the Grace of My Lord)” “날 좀 보소” (솔로 조형준) “향수” ”아름다운 강산” 만남 중창단과 연합합창단의 지휘 계윤실, 반주 이혜원에 “눈” (솔로 이윤연) 합창과 “홀로 아리랑 합창” (솔로 권윤희)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는 클라이맥스로 향하면서 동포와 함께 감동과 기쁨을 나누는 3,1절 애국 음악회는 성공리에 마쳤다.

김한일 박사, AA Merchant Card Service 정성수 대표, 글로벌 재단 안현숙 회장, 송경자 부회장, 북가주 나눔 봉사회 윤범사 회장, 한국 마캩, 에스더 황 캐더링, 배델 연합감리교회 한인희 목사 등… 행사에 후원과 협조해 주신 여러분 고마움을 전한다.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는 이곳 또한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한 조치 강화로 어려운 상황인데 불구하고 1919년 3월1일 대한 독립을 선언한 뜻 깊은 행사에 협조와 참여해 주신 동포들께 감사드린다.

아울려 실리콘밸리 한인회관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연습하고 있는 오케스트라반과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 30분) 실리콘밸리 한인 합창단의 단원 연령이 60세~80여세로 문화 예술을 배우는 열정은 삶의 활력소를 자아냈다.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는 “사람이 바쁜 만큼 여가 생활도 필요하다”고 했다. 취미 생활은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 뿐 아니라 일상을 유쾌하게 만드는 동력이며 수명 연장의 열쇠가 된다. 나 자신의 생각과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모여 취미생활을 같이 나눈다면 삶의 질을 항상 시키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실리콘밸리 한인회관 문화 프로그램 문의는 실리콘밸리 한인회홈페에지(www.svkaf.org). 전화 408-616-0112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실리콘밸리 한인 합창단과 오케스트라가 협연을 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