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센서스의 날 - 4월 1일 - 미국에서 셀피 찍는 날


센서스의 날, 미국이 십년에 한번 집단 셀피 찍는 날, 4월 1일

번역: 엘렌 홍 화이트 (에스닉 미디어 서비스)

십년에 한번 있는 스냅사진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들 자신과 그들의 커뮤니티에 돌아갈 몇천 불의 정부 예산을 져버리는 것과 같다 -- 전국에서 1년에 $1.5조 달러씩 (https://tinyurl.com/Census-drivenSpending), 앞으로 10년 동안, 다른 혜택들까지 포함 받을 수 있는 기회를 2030까지 완전히 놓치는 것이다.

그러나 센서스의 날은 실제 집계될 수 있는 마감일이 아니다. 그저 센서스 설문지에 기재된 날이다 (https://tinyurl.com/2020censusquestionnaire): “2020년 4월 1일에 이 집, 아파트, 또는 이동 주택에서 몇 명이 거주하거나 머물고 있나?”

이 질문에는, 자신은 물론, 모든 애들, 모든 친척 또는 친지, 그리고 룸메이트들 등 그 집에서 사는 모든 이들을 포함해야 한다. 센서스에 보고된 정보는 집주인들과 절대로 공유되지 않는다.

코로나바이러스가 닥치기 전까지 센서스 참여의 실제 마감일은 7월 31일이었다. 현재 센서스 정부는 그 마감일을 8월 15일로 연기시켰다.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답변할 수 있는 9가지 질문 설문지는 이미 온라인주소 https://my2020census.gov 을 통해서 영어로 답할 수 있고, 여러 다른 언어들로 8월 15일 마감일까지 제공된다. 많은 사람이 이미 “초청장”을 우편으로 받았을 것이며 집 주소에 맞게 만들어진 아이디 번호를 넣어서 온라인 센서스를 작성할 수 있다.

초청장을 받았건 안 받았건 상관없이, 누구나 https://my2020census.gov 웹사이트에서 설문에 응할 수 있다.

센서스 정부는 설문 프린트물을 이미 우편으로 보내기 시작했다. 전화로도 참여할 수 있다, (844) 330-2020으로는 영어로, 그리고 13개의 아래 번호들을 통해 다른 언어들로도 받는다. 그러나 지금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재택명령으로 콜센터에서 모든 직원이 일할 수 없으므로 전화 대기시간이 그 전보다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센서스 정부에 고용된 “열거자”는 5월 부터 온라인, 우편, 또는 전화로 참가하지 않은 사람들을 집으로 방문할 것이고 그 사람들이 올 때까지 기다려도 된다.

센서스 정부에서 60만 명에게 일을 주었고, 또 10만 명 정도를 더 추가 고용시킬 계획이지만 -- 코비드-19를 둘러싼 우례로 지문조회와 뒷배경 조사 등을 포함한 새로운 직원 교육 등이 두 주 정도 미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센서스는 미국 헌법에 포함된 필수의무이며, 전국 센서스는 10년에 한번씩 1790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참여는 의무이다.

1790년부터 1820년까지 센서스 날은 매년 8월 첫 월요일이었다. 그 이후 6월 초로 변경되었고, 1910년까지는 4월 15일로 결정되었다. 1920년, 농사일에 방해되지 않도록, 센서스 날을 1월 1일로 바꿨었다. 그러나 그 후로 사람들이 점점 도시로 주거를 옮기면서 4월 1일로 결정했고, 그 후로 계속 그날로 굳어졌다.

센서스 데이터는 의회에서 정치 대표를 골고루 분배하는데 쓰인다. 현재, 435석의 하원 의원들 한 사람에 약 75만 명의 선거권자들로 구성되어있다.

데이터는 사업가들이 어디에 투자할지, 주 정부와 현지 정부가 새로운 학교와 도로들이 필요할 때, 그리고 연방정부가 헤드 스타트 같은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는 어린이들이 어디에 사는지 선별할 때, 그리고 100가지가 넘는 연방정부가 부담하는 어린이 방, 아동 발달, 교육, 영양, 의료 그리고 아주 많은 프로그램을 결정할 때 쓰인다.

센서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 당신의 이름, 주소, 나이, 인종, 그리고 가정집 전화번호 -- 등은 72년 동안 철저히 기밀로 유지됩니다. 센서스 정부는 다른 정부 기관들, 즉 경찰, FBI(에프비아이), ICE(아이스) 등 어떤 사람과도 정보 공유를 금지하고있다.

캘리포니아는 올해에 주에 사는 모든 사람들을 집계하기 위해 그 어느 주 보다 더 많은 예산을 투자했다. 웹사이트 CaliforniaCensus.gov 는 센서스 설문 도움 센터와 키오스크등을 통해 참여를 쉽게할수있게 돕고있다.

5월까지 센서스에 응답하지 않으면 센서스 직원들이 당신의 집주소로 찾아올것이다. 센서스 직원인지를 확인할수있는 몇가지 방법이있다. 센서스 정부에서 발행한 신분증을 보여달라고하고 이름, 사진, 만료일, 그리고 미국 상무부의 로고가 투명무늬로 세겨져있는것을 확인하면된다.

그리고 그들은 휴대용 컴퓨터와 센서스 가방을 들고있을것이다. (800) 923-8282에 전화해서 현지 직원들에게 방문자의 신원을 확인할수있다.

센서스 직원은 당신의 시민권 소지, 소샬시큐리티 번호, 아님 은행 정보같은것을 절대 물어보지 않는다. 돈을 내라고 하거나 자선을 하라는 경우도 없다.

▲센서스 형식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필요하면 14개의 언어로 다음에서 제공된다:

영어 English (844) 330-2020

한국어 Korean (844) 392-2020

▲캘리포니아 주는 다음의 언어들로 온라인 도움을 주고있다.

한국어 Korean: https://californiacensus.org/ko/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