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 9월 4일, “교육 마술과 함께 하는 역사 놀이” 주제 시작
재미 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회장 황희연)에서는 협의회 소속 한국학교 학생들을 위한
2020~2021학년도 개강 맞이 학생 온라인 홈 캠프를 개최한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갑자기 바뀌게 된 학교 생활과 별다른 활동없이 지냈을 긴 여름방학을 잘 정리하고 뉴노멀에 최적화된 새 학기를 맞을 수 있도록 동기 부여와 위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에서 전국 교사 교육 마술 연구회 S.T.E.P. Magic 대표이며 초등학교 교사인 김택수 선생님을 모셔서 “ 교육 마술과 함께 하는 역사 놀이”란 주제로 오는 9월 4일 금요일 오후 6시에 캠프를 시작한다. 강사로 초대된 김택수 선생님은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재단 해외파견 및 온라인 강사로 미래를 준비하는 한국학교 수업에서 놀이로 아이들이 주인공 되어 교육 마술과 함께 역사 놀이를 하며 행복한 한국학교 수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시간 배정은 오후 6시 유치 ~3학년까지 학부모 동참의 필수이며, 7시부터는 4학년 이상의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지난 8월 22일 오후 4시부터는 신임 교장 워크숍이 이번 학기 신임 교장과 다음 학기 후임 교장 포함 30여 명이 참가하여, 학교 운영자로서의 기본자세 및 학교와 교사, 차세대 도우미 교사, 학생들에게 진행될 협의회의 사업을 소개하였고, 아울러 각 학교의 유대 강화 및 교사의 역량 강화 학생의 교육 활동 증진으로 균등한 실력 배양을 할 방안들을 Q & A를 통해 모색하였다. 협의회와 학생 온라인 홈 캠프 참여를 위한 문의는 ksnc2019@gmail.com 하면 된다.
<김동열 기자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