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P는 전국 코로나 바이러스 텔레타운 홀을 통해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주민 지역사회를 집중 조명합니다




AARP는 4월 22일 오후 7시(동부시간 기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그리고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주민”을 집중 조명하는 전국 코로나바이러스 텔레타운 홀을 개최하였다. 이번 라이브 스트림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안전을 유지하고 보호하며, 추가 확산을 방지하는 방법과 바이러스 변종 및 백신 접종, 유통 및 잘못된정보, 도용 및 사기 행위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한 전 국민의 궁금증에 실시간으로 응답해주는 보건 전문가의 패널 토론이 포함되어 있었다.


강연자는 미국 보건복지부의 아델라이다 M. 로사리오(Adelaida M. Rosario) 중위,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 의학 교수인 알카 카나야 (Alka Kanaya) 박사, 미국 필리핀 간호사 협회(PNAA) 메리 조이 가르시아-디아(Mary Joy Garcia-Dia) 박사와 다프네 콱 (Daphne Kwok) 다양성, 평등 및 포용 부문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섬 주민 전략 담당 부사장이 포함되며, 이번 행사는 존 양(John Yang) PBS 뉴스아워 전국 특파원이 진행했다.


COVID-19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패널은 팬데믹 동안 아시아계 미국인, 하와이 원주민 및 태평양 섬 주민(AANHPI) 커뮤니티가 직면한 고유한 도전을 인정하며 시작되었다. 강연자는 AANHPI가 언어 장벽, 낮은 수준의 컴퓨터 조작 능력, 잘못된 정보, 정부에대한 불신, 백신과 백신 뒤에 진과학진 대한 오해로 인해 팬데믹과 백신의 이용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 문제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강연자는 이러한 과제에 대해 서로 다른 해결책과 접근법이 있다는 것을 인식했다.


로사리오 박사는 "AANHPI 커뮤니티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소통에 대한 단일화된 접근 방식이 없다."고 말했다.


상당수의 강연자는 해당 언어로 자료가 제작되고, 지역사회 단체의 신뢰할 수 있는 리더나 지역 보건소의 믿을수 있는 직원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때 지역사회에 이익이 된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로사리오 박사는 "보건복지부(HHS)는 지역사회에 가까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해당 모국어로 제작된 수많은 인쇄자료와 가상 자료를 연구해왔다. 또한, HHS는 미국령 사모아인들과 작은 섬들 중 일부를 두 번째 영역의 하위그룹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계 미국인 지역사회가 보유한 고유한 장벽은2020년 3월 이후 늘어나고 있는 반아시아 증오 범죄 증가율로 형성됐다.


"이번 팬데믹에 추가로, 아시아계 미국인 사회에 대한 고정관념 때문에 부정적인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는매우 유감”이라고 로사리오 박사는 언급했다.

"공중 보건 위기와 더불어 이 모든 끔찍한 차별을 함께 당하고 있기에, 모든 노년층의 아시아계 미국인 지역사회구성원은 실질적으로 '이중 팬데믹’을 겪고 있다.지역사회의 정신 건강에 불균형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의견을 표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콱(Kwok) 부사장은 AARP를 대표하여 증오 범죄를 비난했다. "AARP는 아시아계 미국인 지역사회에 편에서, 인종적인 문제로 발생한 모든 폭력과 괴롭힘을 강력히 비난한다. 인종 차별은 공중 보건 문제”라고 말하며, 그녀는폭행은 “특히 노년층 회원들에게 공포감을 주어, 진료 예약도 못하고, 백신 접종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다행히, 노인들을 모시고 예약에 동행하는 등 지역 차원에서 자원봉사자들이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콱 부사장은 번역 자료 제작을 통해 AAPI의 노년층과 그들의 가족을 지원하겠다는 AARP의 약속을 재확인했다. AARP 주 사무소는 또한 지역 차원에서 AAPI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있다. 다가오는 5월, #StopAsianHate 포럼을예정되어 있다. "영원한 외국인 이미지뿐 아니라 모범적 소수자(model minority) 신화를 깨뜨리는 것은 중요하다.”고 콱 부사장은 언급하며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의 역사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남북 전쟁 때부터 우리가 미국에 기여한 공헌은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COVID-19는 의료 전문가와 최전방 근로자들에게 다른 방식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가르시아 디아(Garcia-Dia) 박사는 PNAA(미국 필리핀 간호사 협회)가 주최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간호사들이 직면한 있는도전과 우울감 해소법, 그들이 [COVID-19 감염]에서 살아남았기 때문에 느끼는 사기 저하, 그리고 사라지지 않는 팬데믹 때문에 느끼는 좌절감”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PNAA는 간호사들의 사회적, 정서적치유를 돕는 "회복력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PNAA는 또한 간호사들이 더 높이 평가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저스틀리 프로젝트(Justly Project)를 통해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가르시아-다이아 박사에 따르면 협회는 "단순한 감사로 기분이 좋아진다"는 결과를 찾았다고 한다. “우리는 5월한 달간 간호사 주간(Nurse ’s Week)을 기념할 것이다. 여러분 모두 모든 간호사와 의료, 필수 근로자에게 '감사'를 표현하기 바란다. 그들이 환자를 돌보고 생명을 구하는 의료 분야를 선택한 이유를 재확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모두 각자의 책임을 다해 완만한 곡선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어야만 우리도 임무를 다할수 있다. 따라서 자신을 돌보고 백신을 맞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용 사기 행위


팬데믹 이후 코로나바이러스 및 백신 도용, 사기 행위가 놀랄 만큼 증가했습니다. AANHPI에 대한 이러한 문제를 경계하는 공중 보건 전문가인 로사리오 박사는 각 주의 보건부 웹 사이트에서 승인된 백신 제공 업체에 대한최신 정보를 제공한다고 언급했습니다. FDA의 웹 사이트는 백신 긴급 승인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공유합니다. CDC는 정보를 검증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전문가 목록을 공유합니다. 로사리오 박사는 모든 사람이 경계심을 갖고, 지역 내 믿을 수 있는 자료를 확보하여, 의심스러운 주장이나 잠재적인 도용 또는 사기행위를 조사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AARP에 대하여: AARP는 50세 이상의 사람들이 자신의 연령에 맞는 생활 방식을 선택하도록 지원하는 미국최대의 비영리, 비당파적 단체입니다. 전국적으로 거의 3천 8백만 회원을 보유한 AARP는 지역 사회를 강화하고, 가족에게 가장 중요한 건강 보장, 재정 안정 및 개인 성취도 같은 문제를 지지합니다. 또한, AARP는 미국 최대의 간행물 AARP The Magazine과 AARP Bulletin을 발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aarp.org 알아보시거나, 소셜 미디어 @AARP와 @AARPadvocates를 팔로우하세요.


Follow us @AARPAAPI for more news and videos.

더 많은 뉴스 및 동영상을 보시려면 @AARPAAPI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