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nt Tamalpais

오광수 | Realtor, Retirement Planner / CA, Lic # 0J14023 / 전화: (925)596 3518


SF Bay Area Hiking Trail Guide 6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이킹 트레일이 있다면 Mt. Tamalpais 일 것이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금문교를 넘으면서 마주하게 되는 이 산의 고도는 784m (2,571 피트)에 불과하지만 그 산의 품 속에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트레일들이 있어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풍족한 즐거움을 주는 곳이다. 거의 정상에까지 포장된 도로가 나 있어서 산의 정상에는 비교적 쉽게 올라갈 수 있는데 정상에서 남쪽 방향으로 내려다보는 뷰는 가히 환상적이라 할 수 있다. 가까이로는 밀 밸리를 비롯하여 소살리토, 티뷰론을 비롯한 아름다운 해안 도시들과 멀리 샌프란시스코 만을 다 내려다볼 수 있으니 이만한 뷰가 또 어디 있을까 싶다.


마운트 탐의 북쪽 기슭에 자리 잡은 Muir Woods National Monument는 미국 국립공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레드우드 숲이다. 1800년대 골드러시로 인해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으로 유입된 많은 인구들로 인해 주택 건설 붐이 일었고 건축에 필요한 목재를 위해 베이 지역에 폭넓게 서식하고 있던 레드우드와 세코이아 트리에 대해 무분별한 벌목이 자행되고 있었다. 자연히 요세미티를 국립공원으로 지정하는데 절대적인 역할을 했던 자연보호주의자 존 뮤어(John Muir)를 비롯한 여러 인물들에 의해 레드우드 숲을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졌고 당시 샌프란시스코 근처의 Redwood Creek을 따라 611 에이커의 땅을 소유하고 있던 William Kent와 Elizabeth Thacher Kent 부부는 이 지역의 레드 우드 숲을 보호하기 위해 연방 정부에 295 에이커를 기부하여 국립공원으로 지정하여 숲을 연방정부에서 보호하여 주도록 요청하게 되고 이후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은 이 지역을 1908 년에 National Monument로 지정하게 된다. 특이한 것은 윌리엄 켄트가 자신의 땅을 기증했음에도 그 공원의 이름을 역사적인 보호론자 존 뮤어의 이름으로 명명하게 했다는 사실이다. 훗날 뮤어는 이 공원을 일컬어 "이 공원은 나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공원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한다. 뮤어 우즈에 들어서면 수백 년 수령의 레드우드들이 공원을 가로질러 흐르는 크릭을 따라 빽빽하게 들어있어서 복잡한 도심의 분주한 삶에 지친 사람들이 찾아 쉼과 자연이 주는 안식을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공원 내를 도는 짧은 트레일부터 시작해서 멀리로는 스틴슨 비치까지 넘어갔다 올 수 있는 코스까지 다양하게 하이킹을 즐길 수 있으니 일 년에 몇 번은 꼭 가게 만드는 아름다운 곳이다.


체력이 되는 분들은 스틴슨 비치에서 시작해서 타말파이스 산 정상까지 왕복하는 Sea to Summit 코스도 추천하고 싶고, 겨울철 우기에는 산의 북쪽으로 흐르는 크릭이 만들어주는 폭포를 즐기며 걸을 수 있는 Cataract Falls 트레일도 빼놓을 수 없는 아름다운 트레일이니 꼭 한번쯤 시간을 내어 방문해 보시기를 권해 드린다.


감히 말할 수 있지만 사람은 나를 실망시킨 적이 있어도 산은 한 번도 나를 실망시켜 준 적이 없다. 언제나 변함없이 인간을 반가이 맞아주는 산과 자연을 벗하는 즐거움을 누리시기 바란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